본문 바로가기

학위과정

학위과정

 
* 원거리 교육 프로그램 (Distance Education Program)
개혁장로회 대학 및 신학대학원에서 제공하는 모든 학위 프로그램은 원거리교육/온라인 (Distance Education)으로 학업수행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본교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본교 원거리(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은 지리적, 시간적 제약을 가진 학생들의 학업을 촉진하고, 학문적 성취를 돕기 위하여 만들어졌습니다. 본 원거리 교육 프로그램은 캠퍼스 출석이나 현장 대면을 포함하지 않으며, 박사학위를 포함한 모든 본교 모든 과정의 학위는 원거리 교육을 통하여 취득될 수 있습니다. 본교의 원거리 교육과정은 다양한 효과적인 교수법을 채택함으로써 캠퍼스 강의에 준하는 수준 높은 교육을 제공하기에, 학생들은 양질의 학업 경험을 갖게 될 것입니다. 따라서, 학생들은 본 과정을 통하여 전통적인 캠퍼스 강의를 통하여 얻을 수 있는 학문적 성취와 동일한 성취를 이룰 수 있습니다.
 
온라인 강의 수강을 위해 학생들은 컴퓨터와 인터넷 접속이 가능해야 합니다. 본교의 원거리 교육 과정은 학생들이 과제물과 프로젝트 수행, 교수와의 연락을 위해 인터넷을 활용할 것을 요구합니다. 학생들은 온라인 시스템을 통하여 등록 정보, 학점, 회계 기록의 개인 정보 및 실라버스, 수업자료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또한, 원거리 과정 학생들은 캠퍼스 학생들과 같은 양의 수업 과제물을 수행할 것이 요구됩니다. 학생이 제출한 과제물에 대한 평가 또한 캠퍼스 강의 평가와 동일한 방식으로 이루어 집니다.

원거리 교육은 교실에서 이루어지는 수업 활동을 할 수 없으므로, 학생들은 정해진 시간을 준수하여 다음과 같이 온라인 토론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것이 요구 됩니다.
•의미있는 질문과 코멘트 (comments)를 교환함으로써 동료 학생들과 포스팅(postings)을 통하여 활발히 의사소통한다.
•자신의 생각과 의견을 간결하고 명확하게 문화적인 민감성 (cultural sensitivity)을 가지고 표현한다.
•과목 자료들과 원활히 소통한다.
•과목에서 다루는 주제에 대하여 불필요 대화를 절제하면서 코멘트 한다.
•수업에 적합한 지속적인 고찰, 적용, 통합을 수행함으로써 수업에 의미 있게 기여한다.
 
수업 자료의 제공 방법
학생들은 학교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강의 사이트에서 본인이 등록한 각각의 과목에 로그인하여 실라버스, 강의노트, 교과목 교수가 제공하는 모든 수업자료를 열람하고,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학생들은 등록한 수업에 대하여 첫번째 수업을 포함한 모든 강의 비디오를 학교 홈페이지에 연결된 온라인 강좌 페이지를 통해 시청할 수 있습니다. 강의 비디오는 현장수업시에 녹화되며, 강의 비디오를 포함한 모든 수업 자료는 통상적으로 수업일 이후 제 7 업무일 내에 업로드 됩니다.